인간에 대한 가장 심각한 오해는 사람을 하나의 물질적 존재로 보는 것이다. 사람의 몸은 세포로 구성되어 있다. 사람들은 세포중 하나인 유전자가 우리의 몸을 제어하는 "블루프린트" 라고 생각한다. 이를테면 컴퓨터의 하드웨어들을 제어하는 일종의 스프트웨어 같은 것으로 생각한다. 흔한 얘기로 "어떤 사람들은 부모로부터 좋은 유전자를 받았다"고 한다. 일견 옳은 얘기인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유전자는 어떤 바꿀수 없는 고정된 프로그램이 아니라, 불이 켜졌다 꺼졌다 하는 신호체계에 문제가 발생하면 병이 난다. 유전자에 정상적으로 불을 켜 주는 것은 어떤 영적 정신적 파장이다. 인간은 몸을 가지고 있는 영적존재이다. 성령안에서 기도하고 말씀을 묵상하면 우리는 살아난다. 이것은 그 어떤 훈련과정을 수료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다. 인간을 Input-Output 이라는 물질적, 기계론적 관점으로 보는 함정에 빠져서는 안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우리의 마음 (heart) 을 새롭게 하는 것, 내 안에 있던 옛 프로그램을 지우고 하늘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다.
(잠 4:23)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Above all else, guard your heart, for it is the wellspring of life.
(롬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하여 변화를 받아 Do not confirm any longer to the pattern of this world, but be transformed by the renewing of your mind.
http://www.2011tappingworldsummit.com/VideoSeries/?page_id=60&blog_prm=6465
No comments:
Post a Comment